얼굴에 여드름 낫을때 건강상태(오장육부, 얼굴색깔)

    얼굴

    얼굴과 오장육부

    1. 이마 = 소화기관과 심장

    몸 상태가 좋지 않을 때 생기는 열감이 심장에까지 영향을 끼치게 되면 이마부분에 여드릅이 납니다. 

    이마에나는 여드름은 소화기계통과도 밀접한 연관이 있습니다. 가공식품과 인스턴트식품을 피하고 기름지거나 탄수화물로 이루어진 음식을 줄여보면 도움이 됩니다. 

     

    2. 눈주위 = 탈수

    다크서클이 심하거나 눈 주변에 있는 나게되는 트러블은 우리 몸에 수분이 부족한 상태를 의미합니다.

    몸의 탈수 현상은 뇌하수체가 관여하게 되는데 서서히 면역되면서 익숙한 상태가 되면 뇌하수체는 탈수증상이 정상이라고 생각해서 물을 먹으라는 신호를 하지 않는다. 방치하게되면 피부탄력과 건강에 좋지 않으니 물을 많이 마시도록 합시다.

     

    3. 미간 = 간

    미간에 나는 트러블과 여드름은 간의 상태를 알려준다. 간에서 해독하지 못한 노폐물이 있을때 미간에 여드름이 날 수 있다. 술을 줄이고 몸에 맞는 규칙적인 운동을 한다.

    해독을 의미하기때문에 음식 알러지를 알려주는 첫번째 위치이기도 하다.

    기름진 음식이나 유제품에 예민하므로 이런 음식들을 피해주는것이 좋다. 

     

    4. 콧등, 콧볼 = 비장, 소화계통

    콧등이나 콧볼에 나는 여드름은 변비나 숙변이 심하면 나게된다. 콧등 주위에 발생 하는 여드름은 심혈관 관련 건강을 체크해보는것도 중요하다. 비장과 소화계통에 연관된 곳이므로 이곳에 트러블이 낫다면 맵거나 짠 음식을 피해줍시다.

     

    5. 왼쪽볼 = 간 / 오른쪽 볼 = 폐

    왼쪽 볼과 오른쪽 볼은 각각 의미하는 장기가 다르다. 피로와 스트레스를 많이 받을 때 주로 발생하게 되는데 때로는 베게피의 청결하지 못한 상태때문에 발생하기도 하니 주의가 필요하다. 또한 스마트폰의 오염도나 청결하지 못한 손으로 얼굴을 자주 만지게 됬을때도 발생하게 되는 곳이다. 

     

    6. 입주변 = 스트레스 및 신장, 생식기

    턱과 입주변에 트러블이 나는경우에는 신장기능 저하 및 약화로 올 수 있다. 생식기 기능 약화는 또한 입술근처에 트러블이 나게 만든다. 스트레스와 호르몬의 변화를 알려주는 자리이므로 충분한 수면과 물을 자주 마셔준다.

     

    7. 턱과 목 = 위, 생식기, 신장

    소화계 중에서 특히 위의 건강상태가 나쁠 때. 턱과 목에 뾰루지가 나기도 한다. 그렇기때문에 자극적인 음식이나 부담스러운 음식은 피해주는것이 필요하다. 물을 충분히 섭취하는것이 여드름 해결에도움준다.

     

    또한 목과 턱의 경계에 나는 여드름은 생식기관과 신장에 이상이 생겼을 때 많이 발생하기도 한다. 여성분들은 특히 생리주기가 불규칙하거나 생리통이 심할 때 이곳에 트러블이 자주 발생할 수 있다.

    남성분들은 면도기로 인해서도 많이 발생.

     

    얼굴색깔

    얼굴 색깔과 건강
    얼굴 색깔에 따른 건강

    푸른색 
    검푸른 색을 띠는 얼굴을 가진 사람에게 "혹시 간이 안좋으신가요? " 물어보세요.
    실제로 간이 안좋으면 얼굴에 이런 증상이 나타납니다.
    평소 술에을 많이 마시는 사람에게서도 검푸른 색이 도는데 이 역시 술을 너무 마셔 만성 피로 및  간이 상하기 때문입니다.
    붉은색
    얼굴이 평소와 달리 유난히 붉은 색으로 변했다면 심장에 문제가 있을 수 있다.
    실제로 심장질환 환자들의 경우에 보면 조금만 뛰거나 가벼운 운동 에도 얼굴색이 금방 붉어지는 경우를 알 수 있다.

    노란색
    얼굴이 노랗게 됬다면 빈혈이나 소화기관에 문제가 있는 것이다.
    소화에 관여하는 담즙이 제대로 된 곳에 위치하지 못하여 얼굴이 노란 색으로 바뀌기 때문이다.
    실제로 당뇨병과 간, 위, 십이지장 질환자들을 보면 얼굴이 노랗다. 
    흰색
    얼굴이 유달리 창백하고 흰 사람은 폐를 비롯해 호흡기계가 안 좋은 사람이다.
    천식이나 호흡기 관련 폐렴 환자들이 얼굴에 핏기가 없고 창백한 모습인 것과 관련있다.
    검은색
    검은 색 얼굴은 신장에 문제가 있음을 나타낸다.
    신장 이상으로 몸 밖으로 노폐물이 제대로 걸러지지 않기 때문에 신장 질환자들을 보면 얼굴빛이 검은 색을 띠는것을 볼 수 있다.

     

    마침

    흔히 얼굴을 보고 사람의 안색을 살펴서 안부를 물어보게 되죠?

     

    오늘은 다른사람의 안색을 한번 살펴보고 어디 안좋냐고 물어봐주세요

     

    그 사람이 당신에게 감사할 일이 생길지도 모르겠습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